"상대의 말에 귀 기울여보세요."
김지강 전무님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임원 분들의 강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 26일은 김지강 전무님께서 초청되어 '신명 나는 회사'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출근이 기다려지는 회사는 과연 어떤 회사일까? 그러려면 우선 리더와 팀원간의 소통이 제일 중요합니다. 소통을 잘하는 제1원칙, 남의 말을 잘 듣는 '경청'이 필요합니다.
또한 우리 FST의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주셨는데요. 대기업에서 바라는 인재의 이미지가 있듯이 우리도 FST만의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하다는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기업문화는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우리가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일깨워주신 김지강 전무님께 다시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성희롱, 이런 말은
우리 회사에 없어야겠죠?
6월 17일 금요일 동탄과 오산사업장에서 각각 성희롱 예방교육이 있었습니다. 성희롱 예방 교육은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교육으로, 매년 필수적으로 진행됩니다. 교육 내용은 성희롱과 성추행의 차이, 성희롱 판단기준, 성희롱 피해 시 대처요령과 발생 시 구제 절차 등이었습니다.
성희롱 예방교육은 매년 듣는 교육인 만큼 당연히 다 알 거라 생각하지요. 하지만 이번 교육으로 성희롱에 대한 정확한 개념이나 대처방안에 대해서도 더욱 명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런 일이 안 생기게 하는 방법이 최선이겠죠? 사소한 일로도 상대방 기분이 상할 수 있으니 모든 분들이 서로 조심해야겠습니다.
종합적인 인재 육성책,
CDP 특강
6월 2일 동탄 사업장에서 FST 그룹 리더를 위한 CDP 특강이 있었습니다. 강사님은 한양대학교 채원중 교수님. LG전자에서 오래 몸 담고 계셨던 분으로 이제까지의 경험과 노하우를 강의해주셨습니다. CDP는 Career Development Program의 줄인 말로, 경력개발계획 혹은 직업계획이라고도 합니다. 평가과정과 함께 1:1 면담을 통하여 각 개인의 성장을 위한 경력개발 계획 수립과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FST에서는 2012년부터 도입하였으나 뚜렷한 성과가 없어, 이번 기회를 통해 리더 분들께서 CDP 면담의 중요성을 알고 구성원의 특성에 맞는 육성면담의 프로세스와 방법을 실천할 수 있게끔 하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3정5에스>활동은
품질향상+사고 예방
지난 6월 1일 펠리클 사업부 월례조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달의 주제는 현장의 기본이라 불리는 <3정 5에스>입니다. 현장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법이 있지만 그 기본은 <3정5에스>에서 시작되죠. 3정은 정품 정량 정위치, 5에스는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를 말합니다.
지속적인 <3정 5에스> 활동은 우리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니 우리가 꼭 실천해야겠습니다.
조회를 마치면서는 6월자 생일자 분들 함께 축하 드리며 상품권 증정식을 가졌습니다.
즐거운 회사를 만들자,
펠리클 백일 칭찬이벤트
어떡하면 직원들이 일에 재미를 느끼며,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을까? 그런 일터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펠리클사업부에서 늘 고민하는 내용입니다.
이달에 펠리클사업부에서는 지난 100일간 OJT 교육을 마친 사원에게 격려와 칭찬의 뜻으로 비타민C 선물을 나줘 주며 팀장들과 함께 웃음 넘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쭈욱~ 스트레칭으로
하루의 피로를 풀어보아요.
"튼튼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건강의 중요성은 새삼 얘기할 필요도 없습니다. 문제는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작업하는 직장인들이죠. 그래서 펠리클사업부는 6월부터 근골격계 질환 예방관리 차원에서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작업하면 뒷목과 어깨 근육이 뻐근하죠. 하지만 함께 모여 쭈욱~ 스트레칭.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 주면 한결 시원해집니다. 직원들도 환호하는 분위기입니다. 건강한 마음, 건강한 몸을 스트레칭으로 함께 만들어 볼까요.
TCU사업부가 우와~
환하게 바뀐 날
지난 6월 3일 TCU사업부가 '다같이 깨끗해지는 날' 클린데이(Clean Day)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TCU사업부 전 임직원이 두 팔을 걷어 붙이고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이 되어 3정5S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모두가 합심하여 땀을 흘린 덕분에 깨끗한 현장으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이사님께서는 이런 활동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정리,정돈,청소,청결이 습관화 되어야 한다는 당부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고객사 교육생,
칠러 교육 받고 감동!
지난 6월 17일 TCU사업부에 6명의 고객사 교육생이 방문하여 칠러 교육을 받았습니다. "고객 감동을 실현하여 FST의 이미지를 혁신하자"는 목표로 TCU사업부는 고객사 내방 교육을 실시했는데, 이번 교육부터는 실습위주의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트레이닝 센터를 따로 운영했습니다. 그 결과인지 반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경쟁사보다 훨씬 알찬 교육이었다.' '현장 위주의 교육으로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교육에 대한 높은 열정으로 다음에 다시 오고 싶다.' 는 긍정적인 피드백이 쏟아졌습니다. 물론 좀 더 보완해야 할 점이 있었지만, 고객 감동을 위한 FST 임직원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결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