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잘못 보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 돈이 안 들어갔다고요 ? 분명히 보냈는데 …"
돈을 잘못 보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착오 송금 대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잘못 송금하는 착오송금 사례를 겪은 적이 있으신가요?
모바일 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건수와송금 거래 총량이 증가함에 따라
착오송금의 '금액' 과 '건수' 모두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2016년 9월7일 발표
※ 반환 청구 신청은 수취 금융회사에 문의하면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송금업무를 처리한, 이체 금융회사에 신청하세요!
"착오송금 예방법"
계좌이체 단계에서 수취인의 성명과
계좌번호를 한번 더 확인합니다.
(가장 중요합니다.)
대상 고객
인터넷(스마트) 뱅킹 이용 고객 중 서비스 가입 고객
신청방법
영업점 방문 및 인터넷(스마트) 뱅킹 지연 이체 서비스 가입
지연 이체 서비스는 개인과 법인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별도 신청을 거쳐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 신청은 일부
은행에서 가능하지만, 직접 방문 신청은 모든 은행에서 가능합니다 .
지연 이체 서비스 예외 적용
고객 본인 명의의 당행 타 계좌로 이체할 때,
본인이 지정한 일정 금액 이하로 이체할 때,
즉시 이체가 가능하도록 지정한 계좌로 이체할 때는 즉시 이체됩니다.
[ 출처 : 정책공감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