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Twebzine

September 2016

우리회사 뉴스에프에스티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
인간은 어떤 일을 해야 할까?

8월 25일(목)에 더포인트 이호림 컨설턴트의 초청강연회가 있었습니다. 주제는 제 4차 산업혁명과 대응. 산업혁명은 1차 증기기관, 2차 대량생산, 3차 정보통신의 단계를 거쳐, 이제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로봇으로 대표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단계에 왔다는 내용입니다. AI는 신문사, 로펌, 병원 등에서, 로봇은 물류창고, 산업현장, 서비스업, 금융업 등에서 활약하여 4차 산업혁명이 일상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다는 흔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는 이 순간, 인간은 '어떠한 일을 해야 하는가', '어떠한 일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하여 고민하고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회사,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 획득

지난 8월 5일 우리 회사는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 ISO27001의 인증을 수여 받았습니다. 해당 인증은 국제적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이며, 우리 회사가 회사 및 이해관계자의 정보보호를 위해 얼마나 잘 계획하고, 구현하며, 점검하고, 개선하는가를 평가해 수여하는 것으로, 우리 회사 내부의 지식자산에 대한 보호와 비즈니스 측면에서 고객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만, 인증의 계속적인 유지를 위해 매년 사후심사와 갱신심사가 발생되므로 임직원 분들의 협조와 관심은 필수 사항입니다.

아침식사 못 하고 출근하신 분,
주목!

아침 식사는 금(金)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하죠!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하기도 힘든 게 현실. 그래서 회사에서 임직원 분들이 간단하게 아침식사 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계란 2개 500원, 토스트 2개 500원. 오산과 동탄사업장 두 곳에서 모두 시행 중입니다.
직장 동료들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갖고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직원 모두가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침 식사 꼭 챙겨 드세요!

당신 신분증의 사진은
안녕하신지요?

당신 신분증 속의 사진은 안녕하십니까? 혹시 너무 오래되었거나 맘에 들지 않는 사진을 신분증 속에 혹은 가슴에 간직하고 계시지는 않은지요?
요즘 재능기부가 유행인데, 우리 회사에 '사진촬영' 재능기부에 발 벗고 나선 분이 있습니다. 자산운영팀 박경욱 대리입니다. 대학에서 사진을 전공하여 예술사진과 광고사진 작가로 활동했고, 우리 회사에 와서는 틈틈이 본사와 관계사 촬영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박 대리 말로는, 우리 회사 임직원분들 신분증의 증명사진이 종종 눈에 거슬린다고 합니다.
얘기해보면 '맘에 드는 사진이 없어서' '최근에 찍은 사진이 없어서' 그냥 그런 사진을 붙이고 다닌다는 거죠. 그래서 박 대리가 직접 증명사진을 촬영해드리기로 했다고 합니다.
오산에서는 지난 8월에 진행되었고, 동탄 본사에서는 9월부터 매월 1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날짜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오니 임직원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6년 생활화학 안전주간'
행사에 FST 참가하다!

환경부와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8월 22∼23일 2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생활 화학 안전주간'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가습기 살균제 사고처럼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성을 지닌 화학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자는 취지로 정부-기업-국민이 함께하는 행사였는데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홍보 전시관이 운영되었습니다.
우리 회사도 그동안 화학물질안전관리를 위해 대중소기업간 화학안전공동체에 가입하여, 정기교류 및 화학사고 공동대응 훈련에 참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나아가 이번 행사의 취지에 맞게 다른 화학안전공동체 기업들과 회사홍보, 화학안전공동체 활동 등을 공유하며 바른 생활 화학 안전문화 확산에 동참하였습니다. 최근 화학물질/화학제품 사용과 관련하여 많은 사건들이 이슈화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모두 화학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제 동탄에서도
'우아하게 차 한 잔'

우리 회사 오산사업장에서 차(茶)동호회가 활동하고 있는 거 아시지요? "그대와 함께라면" 동호회 이름도 아주 예쁘네요. "그대와 함께라면" 동호회에서 저희 동탄사업장 직원들을 위해 다도 세트를 선물해주셨습니다. 이제 동탄 직원 분들도 우아하게 차 한 잔 드실 수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 4층 회의실에 차를 준비해 놓을 테니 시간 되시는 분은 모두 들러주세요.

펠리클 월례조회

지난 8월 5일 펠리클 사업부 월례조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화재 발생 시 대피방법과 완강기 사용법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생산라인 내 제품제조 환경관리가 다소 미흡하며 특히 입실 규정 및 정리정돈에 힘써주시기를 당부 드렸습니다. 또한 매달 진행되는 월례조회에 필히 참석해주시기를 부탁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