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기 정기 주주총회 성황리에 마쳐
제29기 정기주주총회가 지난 3월 25일(금) 오산사업장 대회의실에서 거행되었습니다. 주주 및 사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인 장명식 회장님의 인사말로 주주총회가 시작되었습니다. 2015년도의 성과에 대한 논의와 2016년도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짧지만 의미 있는 인사말씀이었습니다. 이번 주주총회에 특별한 안건은 없었지만 회의실은 열기와 긴장감으로 가득 찼습니다. 그만큼 에프에스티가 많은 비전과 가능성, 희망과 기대감을 담고 있다는 걸까요. 에프에스티의 행보를 모두 지켜보면서 투자자로서 감시의 눈과 격려의 마음, 더불어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데 고락을 함께 하는 동지애를 크게 느끼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힘을 주시고 격려를 아끼지 않은 주주 분들과 임직원 분들께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직장인의 삶, 어떻게 할까
백윤길 사장님 강의
기업문화 혁신! 보다 힘차고 즐거운 우리 회사를 만들어보자는 뜻으로 앞으로 매달 초청 강연회를 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2월 29일 첫 번째 강사는 백윤길 사장님. "나의 삶"이란 제목으로 우리가 어떻게 하루하루를 살아야 할지 인생의 선배로서 귀담아 들어야 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무슨 일이 있더라도 자기계발을 꼭 할 것, 그리고 많은 사람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인(人)테크를 강조하셨습니다. 또한, 욕심을 버리고 자신을 낮추는 겸허한 마음.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세워 먼 미래를 준비하면 저절로 세상에 필요한 인재가 될 것이라고 뜨거운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직원들도 새로운 자극과 공감이 되었는지 강당은 살짝 '감동의 도가니' 분위기. 강의해주신 백 사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전하며, 우리 직원 분들 모두 업무 및 개인생활에 긴장감을 부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스크러버'가 도대체 뭔가요,
관련 교육
2월 26일 금요일. 동탄 본관 대회의실에서 스크러버(Scrubber) 관련 교육이 있었습니다. 해당 교육은 최강현 상무님께서 준비하여 일일 강사로 활약해주셨는데 스크러버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되었습니다. 스크러버란 무엇인가 부터 시작하여, 그 종류 등 기초적인 부분을 다루었는데, 자유롭게 질문을 주고 받으며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함께 성장해 갑시다,
상생 협약식
지난 3월 23일, 동탄공장 2층에 입주하고 있는 ESI Korea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이 개소식에는 세계적 선도기업과 뛰어난 반도체 관련장비 설계능력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만나 상생을 약속하는 협약식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한국에 기술연구소를 설립한 ESI와 FST, DCT와 ART 등 4개 업체가 서로 협력해 하나의 장비를 공동 개발하고 생산/제조라인을 구축하여 국내 및 해외에 공급을 준비하자는 의미입니다. 협약식은 이에 대한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자 마련된 자리로서, 많은 시너지 효과와 전자 반도체 산업계 전반에 새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펠리클사업부
월례조회
지난 3월 2일 펠리클 사업부 월례조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이번에 생산기술팀에 신입으로 오신 강신철 차장님을 소개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눴습니다. 그리고 3월에 생일 맞는 분들께 선물을 드리면서 모두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일교차가 커지고 있는데 몸 관리 특별히 유의해주시고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힘차게 달려봅시다!